본문 바로가기
N잡러/해외 구매대행

해외 구매대행 - (2) 스마트 스토어 사업자 가입하기(구매 안전서비스 발급 방법)

by 사업하는 리오 2024. 1. 14.

해외 구매대행 사업을 위해 두 번째로 해야 할 것이 스마트 스토어 사업자 가입입니다. 그리고 이 다음단계인 통신판매업 등록을 위해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방법도 작성했습니다. 하나하나 쉽게 따라가실 수 있도록 순서대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.

스마트 스토어 가입 썸네일

 

Tip! <스마트 스토어를 가입하기 전 확인사항>
 
1) 사업용 번호 만들기 (선택사항)
스마트 스토어 가입완료되고 난 후 광고대행사 전화가 정말 많이 옵니다.
이를 대비하기 위하여 업무용 번호를 미리 만들어 두는것이 좋습니다.
아톡이나 투번호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.
*네이버에서는 광고대행사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. 속지 마세요!

2) 스토어 이름 생각하기

 

스마트 스토어 사업자 가입

1) 스마트스토어 가입하기

① 스마트 스토어 접속 후 [가입하기] 클릭

    ▶ 스마트스토어 바로가기

 

기존 네이버 아이디 또는 새로 이메일로 가입 클릭

스마트스토어 가입

2) 판매자 유형 선택

① 판매자 유형 선택

< 판매자 유형 >

 [사업자]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.

판매자 유형 작성

< 사업자 인증 >

가입하신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.

사업자인증

< 비즈니스 서비스 연결하기 >

네이버 쇼핑네이버 톡톡 전부 연결합니다.

  • 네이버 쇼핑 : 네이버쇼핑에 노출되도록 연동
  • 네이버 톡톡 : 소비자들이 판매자에게 문의할 수 있는 네이버 톡

서비스 연결

 

다음을 누르면 약관동의하기가 나옵니다. 전부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.

 

④ 정보입력 - 사업자 정보

< 사업장 정보 >

  • 상호 : 사업자 등록증의 상호명
  • 업태 : 사업자 등록증의 업태
  • 업종 : 사업자 등록증의 종목

통신판매업스마트스토어 가입 후 신청하게 됩니다.

추후에 통신판매업 등록증이 발급되면 그때 추가로 제출하면 됩니다.

< 대표자 정보 >

사업자 등록증에 적힌 대표자로 작성합니다.

대표자 명의의 휴대전화로 인증 시 인감증명서 제출 필요 없기 때문에 대표자 명의로 작성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.

(공동 대표일 경우 공동 대표의 모든 휴대전화를 인증하면 됩니다.)

사업장 정보
대표자 정보

< 스마트스토어 정보 입력 >

  • 이름 : 생각하신 스토어 이름 작성 (사업자등록증과 달라도 무관)
  • URL : 스토어 이름과 관련되게 간략한 영어로 작성
  • 소개글 : 간략하게 작성 (추후에 수정가능)
  • 고객센터 전화번호 : 업무용 번호로 입력 추천

스마트스토어 정보입력

 

② 정보입력 - 판매 정보

< 판매 상품정보 입력 >

  • 카테고리 : 판매 할 카테고리 선택 (해외구매대행업 일 경우 아무거나 선택)
  • 판매권한 신청 : [판매권한 신청] 선택 →  [해외상품 판매] 선택 →  [해외상품 판매 이용약관] 선택 

판매 상품정보 입력

< 배송 · 정산정보 입력 >

  • 상품배송 유형 : [택배] 선택
  • 수입형태 : [병행] 선택
  • 계좌 : 정산받을 계좌 입력
Tip! <정산계좌>
계좌는 기존에 사용하던 계좌아닌 새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(개인사업자는 사업자용이 아닌 그냥 개인 계좌로 만드셔도 됩니다.)
새로 만들어야 추후에 연말정산, 부가세 납입 시 정리 및 소명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.

 

나머지 내용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기 때문에 확인만 하고 넘어가기

배송&#44; 정산정보
계좌등록

< 담당자 정보 입력 >

내용 자동으로 입력이 되기 때문에 확인만하고 넘어가기

담당자 정보

< 서류 첨부 >

  • 사업자 등록증 사본 : 사업자 등록증 첨부
  • 통장 사본 : 통장 명의가 사업자 대표(사업장명)와 다를 경우 제출

* 증빙자료 제출 시 PDF는 첨부가 불가합니다.

캡처도구를 활용하여 JPG 또는 PNG 파일로 저장하여 첨부해주시면 됩니다.

서류 첨부

 

③ 가입완료 → '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' 받기

 

*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은 통신판매업 등록시 필수 증빙서류입니다.

가입신청 완료 창에서 아래로 내려서 [스마트스토어 센터 가기]를 클릭합니다.

스마트스토어 센터 바로가기

< 이용 확인증 다운받기 >

[판매자 정보] 선택 [구매안전 서비스 이용확인증] 클릭하고 다운받기

구매안전서비스 발급

 

 

처음 시작하시는 분들도 잘 따라오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스마트스토어 가입 방법 및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받는 방법을 작성해 보았습니다. 다음은 통신판매업 등록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. 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!